일상생각

어제 나혼자산다에서 기안84가 홀로 힐링여행을 떠났습니다.

방송을 보는데 와우 코스가 그야말로 죽음이더라구요.

찜질방가서 땀을 쫙 빼고 바로 앞에 있는 계곡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고 닭백숙을 계곡 옆 평상에서 먹고 완벽한 코스였습니다.

 

 

 

한군데서 먹고 즐기고 신선놀음 가능하겠는데?라는 생각에 대체 기안84가 간곳이 어디인지 매우 궁금했습니다.

 

 

 

열심히 찾아보니 서울근교에 위치한 양주 장흥참숯가마라고 하네요.

장흥유원지 부근에 위치한 양주장흥참숯가마는 서울에서 자동차로 약 한시간이면 갈 수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두시간 남짓이면 갈 수 있는 곳으로 여름휴가가 여의치 않아서 여행 일정을 잡기 어려운 분들은 가까운 최적의 여름 휴가 여행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이미지의 경우 대중교통 기준으로 잡힌 경로입니다.

 

 

이렇게 서울에서 멀지 않으니 나혼자산다 방송 여파로  한동안은 더더욱 사람이 몰리겠죠? 화사가 곱창을 먹고 곱창 열풍이 불고 있는 것처럼요.

그래도 평일이면 덜 몰리지 않을까 싶은데 휴가 하루 내고 방문을 해봐야겠습니다.

 

 

 

계곡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찜질도 하고 물놀이도 하고 백숙은 물론 삼겹살이나 생선구이, 장어구이 등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탐나는 피서지네요.

 

 

 

양주장흥참숯가마 입장료는 대인이 12,000 소인이 8,000원이라고 합니다. 찜질복과 수건이 각 1개씩 제공이 된다고 하네요.

입장료 자체는 서울에 있는 찜질방들과 큰 차이가 없으니 비싸지 않지만 12시간 이용 초과시 추가 금이 있다고 합니다.

 

 

찜질을 하고 고구마를 숯에 구워 먹을 수도 있고 바베큐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바베큐장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 고기와 먹거리를 준비해오면 되고 필요시 석쇠와 가위 집게 등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계곡 평상의 경우 참숯가마 소유의 평상이 있다고 하니 문의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안84처럼 계곡옆 평상에서 닭백숙을 먹고 한편의 시도 쓰고 누워서 쉬면 신선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양주장흥참숯가마 찜질방은 여러 후기들을 찾아보니 숨은 명소라는 평도 있고 만족스러운 평가들이 많았습니다.

방송에서 기안84가 즐기는 모습을 봐도 굉장히 좋아 보였죠. 특히나 애들 물놀이 하기도 좋아 보여 가족 여행지로도 딱 좋은 곳이라고 생각 됐습니다. 

이정도면 서울 근교이기도 하고 가볼만한곳으로 강추하고 싶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