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각

많은 사람들이 거의 하루종일 휴대폰과 컴퓨터 화면을 봅니다.


그렇다보니 우리의 눈은 하루종일 혹사를 당하고 있고 이로 인해서 안구건조증을 비롯해서 다양한 눈 질환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오늘 정리할 눈에 날파리 현상도 이러한 눈 질환 중 하나로 원래는 노화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에 해당하지만 휴대폰 사용이 늘면서 발생하는 연령대도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눈에 날파리 현상이란 건 대체 어떤것일까요?




비문증 = 눈에 날파리 현상

눈에 날파리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비문증입니다.

대표적인 노화 현상에따라 발생하는 눈에 날파리 현상은 나이가 들면서 유리체의 변화에 의하여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눈에 날파리 현상 원인

첫번째는 안구 노화가 원인입니다.

유리체란 눈 속을 채우는 투명한 겔로 나이가 들면서 액체의 형태로 변하게 되고 망막에 투과되는 빛을 가려 시야에 검은 점이나 먼지 또는 날파리 같은 것이 있다고 느끼게 됩니다.


다음으로 근시가 심한 경우나 눈 염증, 눈 수술 등으로 발생할 수 있고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장시간의 컴퓨터 사용 등의 원인으로 젊은 나이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에 날파리 현상의 증상

검은 점 같은 것이 눈에 보이고 먼지처럼 선모양의 형태가 보이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다양한 형태와 무늬로 형상화 하여 눈앞에 나타나게 되는데 손으로 잡아도 잡히지 않고 눈을 비벼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증상의 눈에 날파리 현상이 나타나면 비문증에 해당 됩니다.



눈에 날파리 현상 비문증 치료방법


▶ 비타민, 미네랄 섭취량을 늘려라

눈에 좋은 영양소를 꼽으라면 루테인을 비롯해 비타민과 미네랄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눈에 좋은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비타민A인데요.


비타민A가 풍부한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류와 같은 과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비문증 치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당근이나 브로콜리, 계란 노른자 등도 미네랄을 비롯한 비타민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므로 식단 구성시 꼭 포함시키거나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등을 섭취하면 아주 좋은 비문증 치료방법이 될 것입니다.




▶ 눈의 피로를 줄여라

비문증 치료방법 두번째는 눈의 피로를 줄이는 것입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는 먼저 시선을 한군데만 보지 말고 다른곳도 보며 눈 주변의 근육들을 마사지하듯 풀어주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또한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 충분한 수면을 취해서 신체 피로로 인한 안구 충혈등과 같은 것을 방지 해줘야 합니다.




▶ 컴퓨터와 휴대폰 사용 후 휴식을 취하라

비문증 치료방법 세번째는 기기 사용 중간에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면 컴퓨터의 빛이나 열에 눈이 건조하게 되고 산화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컴퓨터 사용 중에 눈을 자주 깜빡이고 1시간 사용 후 5~10분 가량은 반드시 컴퓨터 모니터를 보지 않고 최대한 멀리 시선을 두며 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구 건조증이 유발되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을 보충 해줍니다.


스마트폰 역시 장시간 사용을 하면 눈 깜빡임이 적어지므로 안구 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서 눈에 날파리 현상 비문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 사용 중간에 눈을 자주 깜빡이고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이미 눈에 날파리 현상이 나타난 상황이라면 반드시 사용량을 줄이고 중간중간 휴식을 취해주어야 비문증 치료방법이 됩니다.




▶ 안과 정기검진을 받아라

네번째 비문증 치료방법은 안과 정기검진입니다.

특별한 이상이 없어도 정기적으로 간단한 검사를 받는 것만으로도 비문증을 비롯해 안구건조증, 염증, 백내장, 녹내장 등의 안고 질환을 예방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눈에 날파리 현상이 생겼을 때는 안과 검진을 통해 심한 경우 수술적 요법을 비문증 치료방법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렌즈대신 안경을 착용하라

다섯번째 비문증 치료방법은 안경 착용입니다.


렌즈는 눈에 굉장한 자극을 주기때문에 눈에 날파리 현상이 생겼을때는 꼭 안경 착용을 해줘야 치료 및 예방관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 활동을 할때는 선글라스 착용을 습관화 하여 자외선 차단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눈에 날파리 현상에 불리우는 비문증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발생하게 되면 눈앞에 자꾸 아른 거리는 무언가 때문에 실생활이 불편해질 수 있는 만큼 평상시 예방관리가 중요하고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 빠른 진단을 통해 비문증 치료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