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0일 경기도에서는 신용이 낮아 고금리 불법대출을 이용해야만 하는 신용등급 7등급 이하 경기도민에게 1회에 한해 긴급 생계자금 소액대출을 시행 했습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이라는 타이틀로 1차 진행 됐는데요.
50만원, 300만원 금액 두가지 형태로 연1% 저금리 소액 대출을 해주는 코로나19 극복 제도였습니다. 이 제도는 기 공지 된 바와 같이 경기 극저신용대출 2차 일정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경기 극저 신용대출 2차 대상자
나이스지키미 신용등급 7이하만 신청 가능하고 1차에 신청한 사람은 제외 됩니다.
1~6등급의 신용등급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2차 필요서류
온라인 신청시 본인명의의 통장 사본과 주민등록 초본이 필요하며 방문신청하는 경우에는 신분증과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지참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300만원 신청자의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시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고용임금확인서, 근로계약서, 사업자등록증명원, 폐업사실증명원,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중에서 택1하여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2차 금액과 이자
1차와 마찬가지로 50만원, 300만원 두가지로 신청 받을 것이고 수혜 예상 인원은
1차에 예산 500억의 절반 이상이 접수한 만큼 조금 줄어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즉, 2차에서는 50만원은 8천명이하가 될 것 같고 300만원은 3천명 이하가 되지 않겠나 보여집니다.
대출 이자는 연1%이며 상환은 5년만기 일시상환하시면 됩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은 즉시 대출 실행 되지는 않고 신청 후 최종 심사가 끝나면 50만원의 경우 2일 이내, 300만원의 경우는 10일 이내에 계좌이체 지급 됩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2차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은 1차와 마찬가지로 경기복지플랫폼에서 경기 극저신용대출을 클릭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는 지역 상관없이 경기도내 모든 읍면동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2차 일정
당초 5월 중 시행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던 경기 극저신용대출 2차 신청은 6월로 1회 미루어졌고 얼마전 다시 7월로 연기 됐습니다.
1차 접수에 많은 신청자가 몰리는 바람에 지원 처리가 지연된 데다가 1차 접수 당시 온라인은 서버 다운이 되고 오프라인은 안내 요원이 정확하게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던 터라 2차에서는 더욱 철저하게 준비를 하며 늦어지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2회 연기 된 만큼 경기 극저신용대출 2차 신청일정은 7월 초에는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경기 극저신용대출 2차 일정 및 정보를 현재까지 나온 기사들과 1차 내용들을 가지고 정리 해는데요. 대상이나 금액, 신청 내용 및 절차 등은 1차와 다를 게 없겠습니다.
언제 2차 접수를 시작할 것인지가 문제인데 경기복지플랫폼 공지사항에는 7월중 재공지 하겠다고 안내되어 있고 2회 연기 된 만큼 7월중에는 신청접수가 시작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1차에서 많은 인원이 접수한 만큼 2차도 신청이 많을 것으로 보이고 예산 500억 소진이 빠르게 진행 될 것으로 보이니 미리 필요서류 준비하시고 공지가 나오면 서둘러 신청하시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