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각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했더라? 만기 됐는데 잊고 있던 보험이 있지는 않을까?


어딘가 잠자고 있는 해약 보험금 또는 만기 보험금이 있을 법도 한데 한번에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다들 있으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한번에 하는 방법을 설명해보려 합니다.

지금부터 어떤 방법으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하는지 차근차근 살펴 보겠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하는 페이지입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을 하는 홈페이지로 보험가입, 만기, 유지 등의 전체 내역을 제공하며 연락처가 바뀐 경우 연럭처 한번에 신청하기를 통해 전체 보험의 연락처를 일괄 변경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과 공제 상품은 조회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를 통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아주 간단하게 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14세 미만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가 불가능 하고 법정대리인의 방문 조회만 가능합니다.


또한 사망자에 대한 보험가입 또는 미청구보험금 조회는 협회로 방문해야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1.로그인하기


휴대폰 번호, 아이핀,  공인인증서 셋중 하나로 본인 인증 후 필수 정보 동의 해줍니다.


만약 인증창이 안뜨는 경우 팝업 차단을 풀어주시거나 PC 또는 사내 보안 프로그램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2.조회결과 확인


본인 인증 절차가 끝나고 동의하기를 누르면 30초 내에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화면에서 연락처 한번에 신청하기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변경 될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고 확인만 누르면 보험계약이 있는 모든 회사에 연락처 전송이 되므로 매우 간편하게 일괄 변경할 수 있겠습니다.




협회 방문하여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본인이 아닌 경우 온라인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가 불가능하므로 오프라인 협회 방문을 통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인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되고 대리인인 경우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인감 날인한 인감증명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사망자의 상속인이 조회를 하는 경우에는 신청인 신분증, 사망확인 서류, 가족관계증명서를 준비하여 상속인 신청을 먼저 해야합니다. 상속자의 대리인인 경우에는 상속인 신청시 서류와 상속인의 인감이 날인된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상속인 신청 순위는 1순위 배우자, 자녀이고 2순위는 배우자, 부고, 3순위는 형재, 자매가 됩니다.




상속인으로 지정 됐다면 이제 숨은 보험금 조회를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조회 신청시에는 금치산자, 한정치산자, 부재자(실종자) 별로 대리인 신분증, 법원 심판문, 확정증명원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를 통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방법에 대해서 살펴 봤는데요.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자체가 잡다한 기능없이 매우 심플하고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기능도 아주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몇분 내외로 빠르게 조회 가능하므로 숨은 보험금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즉시 조회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