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각

퇴근을 하고 집에 들어 왔는데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뭔가 불쾌한 이 냄새 대체 어디서 나는 것일까 확인을 해보니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냄새네요.



하수구는 주방, 화장실, 세탁실 등 배수구가 있는 모든 곳으로 연결이 되어 있고 물때나 각종 이물질들이 끼면서 곰팡이도 발생하고 여러가지 균들이 발생해서 냄새가 쉽게 올라오는 곳입니다.


이렇게 냄새가 올라오는 상태로 계속 방치하게 되면 해결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한 냄새가 역류하여 집안 전체 공기 질을 나쁘게 하고 불쾌하게 만들기때문에 냄새가 난다 싶을때 빠르게 조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며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하수구 냄새가 나는 이유

먼저 하수구 냄새가 나는 이유를 살펴보면 배수관에 쌓이는 이물질이나 물때가 누적이 되면서 곰팡이도 생기고 썩어가며 냄새가 나게 됩니다. 특히나 오래 된 집일 수록 이렇게 배수관에 무언가가 누적되어 썩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러한 원인 물질인 이물질이나 물때, 곰팡이 등을 제거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를 오랫동안 방치할 시에는 냄새 뿐 아니라 배수구가 좁아지고 막히게 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1. 레몬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첫번째는 레몬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레몬은 신맛이 강한 산성 물질에 속하기때문에 살균이나 탈취에 매우 적합한 용도로 쓰일 수 있습니다.


레몬 껍질을 까고 즙을 낸 후에 하수가와 연결 되어있는 배수구 곳곳에 부은 후에 약 8시간 가량 물을 사용하지 않으면 배수구 내에 냄새 원인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호일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두번째는 은박지 호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굉장히 으외의 방법이기도 한데요. 호일은 하수고 냄새를 제거하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먼저 호일을 주먹만한 크기로 동그랗게 뭉친다음 배수구 거름망에 넣어둬 보시기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호일 조각이 떨어지면 배수구가 막혀버릴 수 있으므로 조각나지 않도록 잘 뭉쳐야 한다는 것인데요.

잘 뭉쳐서 배수구 거름망에 비치만 해두면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냄새가 호일의 주름 사이로 스며들어 냄새가 확산 되는 것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3. 식초

하수구 냄새 없애는 없애는 방법 세번째는 식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식조에는 살균 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물과 1:1 비율로 섞은 후 하수구와 연결 된 배수구 포인트 곳곳에 부어주게 되면 냄새의 원인이 되는 물질들을 살균하고 제거 해주는 데 도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산성을 띄는 식초의 살균 작용에 의한 현상으로 일정 주기로 자주 식초물을 배수구에 부어주게 되면 배수관 내의 찌꺼기도 청소되어 보다 청결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단, 식초를 부은 후에는 역시나 8시간 가량은 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4. 베이킹소다

네번째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은 베이킹소다를 활요하는 것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청소를 할때 빼놓지 않고 사용 될 정도로 세척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이는 굉장히 강력한 살균 성분을 베이킹 소다가 가지고 있기때문인데요. 


배수구에 사용할때에는 베이킹 소다를 아주 듬쭉 떠서 거름방, 배수관 등에 뿌려준 다음 펄펄 끓는 물을 부어주고 약 한시간 가량 두게 되면 찌꺼기가 잔뜩 쌓인 배수관을 아주 깨끗하게 청소되어 냄새의 원인을 억제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살펴 봤는데요.

인간의 후각은 감정과 연결이 되는 만큼 집안에 불쾌한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을 통해서 악취를 잡아주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디퓨저나 향균 제품을 비치 한다고 해도 이상한 냄새가 계속 남게 되겠죠. 생각보다 쉬워서 누구나 해볼 수 있는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을 통해서 집안 공기를 보다 더 향긋하게 유지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