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각

혹시 비염을 겪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비염이 생기게 되면 여러가지 불편한 상황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비염을 치료하려고 병원에 가기도 하고 여러가지 치료법도 찾아보게 되는데 잠깐 증상이 호전 됐다가도 다시 금새 재발하곤 합니다. 하여 오늘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염 원인

비염은 비염으로,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한가지 이상의 물질에 대한 반응이 코로 발현되는 것이고 만성 비염은 사계절 내내 비염 증상을 달고 사는 것입니다. 


만성 비염의 경우 신체 내 영양 불균형에 의한 면역력 저하로 인해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고 비강의 구조에 따라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원인을 알 수 없이 환경적인 변화로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저 또한 지방에서 서울로 이사를 오면서 20년 넘게 없던 비염이 생기게 됐고 만성 비염이 됐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꽃가루나 미세먼지, 꽃가루, 진드기 등의 요인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생한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 일시적으로 발현되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때마다 발현이 반복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비염 증상은 특히나 환절기에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데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각종 코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 및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1. 환기와 마스크 착용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먼저 집안 환기를 자주 해줘야하고 외출시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 모두 실내 공기가 좋지 못하면 증상이 더 심해지므로 일정 시간 환기를 통해 내부 공기를 상쾌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외출시에는 먼지와 각종 비염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 물질들로부터 비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실내 청결유지

두번째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해야할 일은 실내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청결을 유지하는 것은 비염을 제거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특히나 이불과 베개 등 침구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내 습도는 항상 적정 습도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생활 환경적인 요소를 고려하지 않으면 비염은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3. 체중 관리

이제 생활 환경적인 요소를 준비하여 비염을 뿌리뽑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다음으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해야할 일은 자신에게 맞는 체중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비염 환자인데 과체중이면 코도 불편해질 수 있는데요. 이는 코 속이 좁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서 원활하게 숨쉴 수 없게 되고 비염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평상시 식단 관리와 꾸준한 운동을 해서 본인 키에 맞는 적정 체중을 유지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콧속 세척하기

다음으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해야할 일은 코속 세척하는 일입니다.

비염 환자의 코 속에 비염에 꽉 차있는 경우 축농증으로 발전하기 쉬운데요. 그렇기때문에 비염이 심할 경우 무조건 하루에 한번 식염수를 통해서 콧속을 세척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비염이 심하지 않다고 해도 뿌리 뽑기 위해서 콧속을 세척하고 청결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콧속을 세척해주면 황사나 미세먼지, 그리고 진드기와 같은 비염에 좋지 못한 물질들을 걸러낼 수 있으므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꼭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5. 술과 담배 줄이기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을 악화시키는 술과 담배를 완전히 끊는 것이 좋습니다.

술과 담배는 비염을 악화시키는 주범이기 때문인데요.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게 되면 신체 기능이 저하될 수 있어 비염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6. 비염에 좋은 차 마시기

마지막으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에 효과 좋은 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대표적인 차로는 생각차나 팥차가 있는데요.이러한 비염에 좋은 차를 꾸준하게 마시게 되면 비염과 축농증 증상이 완화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이러한 차 종류가 가지고 있는 염증 억제 효과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 해봤습니다.

비염으로 코가 불편하면 실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때문에 발생하지 않도록 코 관리에 신경 써주는 것이 가장 좋고 만약 비염이 생겼다면 최대한 빨리 뿌리뽑을 수 있도록 병원 진료도 받아보고 위의 방법들을 통해서 평상시 관리도 잘해주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