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각

얼굴에 점이 많이 생기게 되면 얼굴이 칙칙해 보이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피부과를 통해 점을 뺍니다. 점을 뺀 후에는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제대로 관리를 못하게 되면 다시 점이 생기거나 흉이 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하고 재발도 하지 않게 하는 점뺀후 관리법에 대해서 살펴 보려고 합니다.




점빼는 비용

점뺀후 관리법에 앞서 많은 점을 빼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들 궁금해 하는 점빼는 비용을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피부과 마다 점 한개당 가격이 다르기는 하지만 보통 얅은 점이나 깊지 않은 점은 1만원 내외로 제거 가능합니다. 크기가 크거나 점의 깊이가 깊은 경우는 2만원 이상이 될수도 있고 여러차례 반복 제거를 해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벤트 하는 피부과를 찾아서 시술을 받았는데 할인 된 점빼는 비용은 1개당 2천원이었습니다. 이렇게 점빼는 비용을 할인하는 이벤트가 종종 있을 수 있으니 점을 한두개 빼거나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벤트를 하는 피부과를 찾아서 제거하는 것도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점뺀후 관리법


1. 재생 테이프 부착

최우선적으로 해야할 점뺀후 관리법은 재생 테이프를 피부과에서 권장하는 기간 모두 부착하는 것입니다. 점을 빼고나면 피부에 부착하는 방수 테이프를 구매해서 붙이게 되는데, 이는 피부가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보호 재생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소 일주일 이상 부착하게 되는 재생 테이프는 세안을 할때에도 떼지 말고 부착하고 있어야 하며 하루에 한번 교체를 통해 청결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많은 수의 점을 뺀 경우에 덕지덕지 붙게 되어 보기에 불편할 수도 있고 세안을 할때도 불편할 수 있으며 교체도 번거롭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반드시 잘 부착하고 기간을 꼭 지켜주어야 점이 재발할 확률이 낮고 흉으로 남지 않게 됩니다. 




2. 자외선 차단

점뺀후 관리법 두번째는 자외선을 최대한 피하는 것입니다.


점을 빼고 자외선 노출을 장시간 하게되면 해당 부위에 색소 침착이 일어나게 되어 점뺀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외출을 최대한 적게하는 것이 좋고 외출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재생 테이프를 부착한 상태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3. 재생 테이프 관리

세번째 점뺀후 관리법은 재생 테이프를 청결하게 유지 관리하는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점을 빼고나면 피부과에서 하루에 한번 정도 교체를 하라고 권하는데요. 깜빡하거나 귀찮은 경우, 육안으로 보기에 상태가 괜찮아 보이는 경우 교체하지 않고 지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재생 테이프에 세균이 감염되어 오염될 수 있으므로 청결을 위해서, 완벽한 점 제거를 위해서 꼭 재생 테이프 교체를 게을리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가볍게 세안

다음 점뺀후 관리법은 세안할때 가볍게 하는 것입니다.


이는 재생 테이프를 부착한 기간이 끝나고 딱지가 완전히 자연 제거 될때까지에 해당되는데요.

세안을 할때 너무 강하게 해서 딱지가 떨어져 버리게 되면 흉이 남을 수 있기때문에 세안은 반드시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땀이 나지 않도록 유지

마지막 점뺀후 관리법은 운동이나 기타 이유로 땀 배출을 최대한 억제하는 것입니다.

얼굴에 땀이 생기게 되면 점 뺀 자리가 습해지며 해당 부위를 덧나게 할 수 있습니다. 


짓무르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며 회복이 더뎌지게 되는 것인데요. 이러한 상태가 발생되면 회복 속도도 더딜 뿐 아니라 흉이 질 수 있으므로 운동은 절대 하지말고 기타 땀이 날 수 있는 행위도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점뺀후 관리법에 대해서 살펴 봤는데요.


점을 빼고나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재생 테이프를 얼마나 잘 붙이냐입니다. 그러므로 귀찮아 하지말고 반드시 잘 교체하며 부착을 해주시고 나머지 점뺀후 관리법도 잘 지키신다면 완벽하게 점 제거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췌장염 증상 3가지  (0) 2020.08.22
직장암 증상 7가지와 치료 예방법  (0) 2020.08.17
치석 제거하는법 5가지  (0) 2020.08.11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5가지  (0) 2020.08.09
소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 3가지  (0) 2020.08.0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